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간식)

감자 농사를 짓는 부모님 덕분에 매년 감자를 마음껏 받는다. 감자의 크기가 울퉁불퉁하지만 감자의 크기가 다를 때마다 감자요리가 달라지므로 그것도 감자요리의 즐거운 묘미이다. 그러나 감자의 양이 매우 많기 때문에 감자의 소진에 열심히 임해야 한다. 자칫 감자 소진을 소홀히 해서는 감자가 썩고, 그럼 버리면서 마음으로 부모님께 죄송한 마음을 더해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그렇다고 똑같은 메뉴만 감자 요리를 내놓으면 가족들이 심심하니까······ 다양한 감자 요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 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감자 요리, 아코디언 감자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감자 농사를 짓는 부모님 덕분에 매년 감자를 마음껏 받는다. 감자의 크기가 울퉁불퉁하지만 감자의 크기가 다를 때마다 감자요리가 달라지므로 그것도 감자요리의 즐거운 묘미이다. 그러나 감자의 양이 매우 많기 때문에 감자의 소진에 열심히 임해야 한다. 자칫 감자 소진을 소홀히 해서는 감자가 썩고, 그럼 버리면서 마음으로 부모님께 죄송한 마음을 더해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그렇다고 똑같은 메뉴만 감자 요리를 내놓으면 가족들이 심심하니까······ 다양한 감자 요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 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감자 요리, 아코디언 감자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감자 요리, 아코디언 감자(토네이도 포테이토) 감자의 크기는 중간보다 조금 큰 것이 좋다. 너무 크면 아랫부분이 익지 않기 때문에 너무 작으면 만드는 수고에 비해 먹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중간보다 조금 큰 감자가 알맞다. 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소(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간식) 감자 2개, 버터, 소금(파르메산 치즈가루가 있으면 함께 준비해도 됨) 감자 요리, 아코디언 감자(토네이도 포테이토) 감자의 크기는 중간보다 조금 큰 것이 좋다. 너무 크면 아랫부분이 익지 않기 때문에 너무 작으면 만드는 수고에 비해 먹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중간보다 조금 큰 감자가 알맞다. 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소(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간식) 감자 2개, 버터, 소금(파르메산 치즈가루가 있으면 함께 준비해도 됨)

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 만드는 법/레시피(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간식) 1. 감자를 껍질 그대로 사용하므로 깨끗이 씻어준다. 2. 감자 밑의 나무젓가락 등 감자의 가장자리까지 자르지 않기 위해 지탱할 수 있는 것을 댄 후 감자를 얇게 썬다. (2번 과정이 아코디언 감자로 가장 오래 걸린다.) 3. 감자 사이에 녹인 버터를 바른다. (버터에 소금을 1t정도 넣는다) 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 만드는 법/레시피(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간식) 1. 감자를 껍질 그대로 사용하므로 깨끗이 씻어준다. 2. 감자 밑의 나무젓가락 등 감자의 가장자리까지 자르지 않기 위해 지탱할 수 있는 것을 댄 후 감자를 얇게 썬다. (2번 과정이 아코디언 감자로 가장 오래 걸린다.) 3. 감자 사이에 녹인 버터를 바른다. (버터에 소금을 1t정도 넣는다)

소금 버터 목욕을 한 감자의 모습이다. 에어프라이 들어갈 준비 완료! 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 만드는 법/레시피(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간식) 4. 에어프라이어 160도에서 10분, 180도에서 15분 정도 구워준다. 감자 크기가 크면 에어프라이어를 돌리기 전 전자레인지에 가볍게 돌리면 감자 전체가 바삭하게 구워진다. 소금 버터 목욕을 한 감자의 모습이다. 에어프라이 들어갈 준비 완료! 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 만드는 법/레시피(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간식) 4. 에어프라이어 160도에서 10분, 180도에서 15분 정도 구워준다. 감자 크기가 크면 에어프라이어를 돌리기 전 전자레인지에 가볍게 돌리면 감자 전체가 바삭하게 구워진다.

감자 요리, 아코디언 감자가 완성된 모습이다. (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 간식) 아코디언 감자에 파마산 치즈가루가 있으면 뿌려주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 수 있다. 다른 치즈를 조금 올려도 맛있지만 이날은 정신이 없어서 이렇게 내놨지만 아이들이 순식간에 다 먹었다. 아삭아삭한 감자칩은 별 게 없나 싶을 정도로 아코디언 감자를 하나씩 먹는 맛이 있다. 아삭아삭 소리가 나는 아코디언 감자 요리,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메뉴다. 술을 좋아한다면 안주로도 먹을 수 있는 메뉴! 감자 요리, 아코디언 감자가 완성된 모습이다. (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 간식) 아코디언 감자에 파마산 치즈가루가 있으면 뿌려주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 수 있다. 다른 치즈를 조금 올려도 맛있지만 이날은 정신이 없어서 이렇게 내놨지만 아이들이 순식간에 다 먹었다. 아삭아삭한 감자칩은 별 게 없나 싶을 정도로 아코디언 감자를 하나씩 먹는 맛이 있다. 아삭아삭 소리가 나는 아코디언 감자 요리,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메뉴다. 술을 좋아한다면 안주로도 먹을 수 있는 메뉴!

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감자간식)를 보기만 해도 바삭함이 보이는 아코디언 감자를 2번 감자를 얇게 썰기만 조금 힘들고 나머지는 정말 초간단하게 쓱 만들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우리 집 단골 감자 메뉴이다. 아이들 간식은 조금 더 건강하게 맛있게 아코디언 포테이토! 아이들이 다시 해달라고 요청하는 간식 메뉴 중 하나다. 감자요리, 아코디언 감자(토네이도 포테이토,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감자간식)를 보기만 해도 바삭함이 보이는 아코디언 감자를 2번 감자를 얇게 썰기만 조금 힘들고 나머지는 정말 초간단하게 쓱 만들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우리 집 단골 감자 메뉴이다. 아이들 간식은 조금 더 건강하게 맛있게 아코디언 포테이토! 아이들이 다시 해달라고 요청하는 간식 메뉴 중 하나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